80차 복지국가촛불

2020년 마지막 복지국가촛불이 켜졌습니다.

80차 촛불은 ‘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복지국가시민위원회’에서 맡아주셨습니다.
코로나19로 인해 올 한해는 온라인으로 촛불이 진행되어, 매 달 만나던 청계광장에선 뵙지 못했는데요. 그래도 전국에서 모여주신 사회복지사 선생님들 덕분에 풍족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18일에 있었던 촛불은 ‘사회복지사의 정치참여’라는 주제로, 따로, 또 함께 어떻게 정치적 활동들을 만들고, 변화를 도모할 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. 또한 서로 갈등을 경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를 가지고 정치적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을 주시기도 하셨습니다.

늘 복지는 정치의 산물이라는 말을 쉽게 하지만, 사회복지사들의 정치참여는 어렵고 무거운 일처럼 공유됩니다. 그러나 우리의 삶, 우리가 만나는 당사자들의 삶의 변화과 세상의 변화를 위해서 늘 관심가지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.

2021년에도 세밧사는 복지국가를 위해 큰 걸음을 걷는 활동들을 지속하겠습니다. 더욱더 가까이에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 항상 감사합니다 !

80차 복지국가촛불 다시보기 : https://youtu.be/VTscM3UBUvU
세밧사 회원으로 함께하기 : https://www.ihappynanum.com/Nanum/B/F33A464P0E